좀보이드 42빌드 모드 워크샵 업로드 시 파일 구조..

제발..그만 바꾸면 안되겠냥 ㅜㅜ

하 부랴부랴 좀보이드 글로벌 디스코드 채널 들어가서 이것저것 살펴보는데

머리가 아프다

 


 

 

사용자 > USER-PC > Zomboid > Workshop 경로에 내 모드 폴더를 넣는다.

 

 

1. 41모드를 42에서 쓰고자 할 경우
 기존 41모드 파일은 ModName폴더 안에 그대로 두기.
(지금 ModName안에 바로 있는 media파일을 말하는 것입니다.)

2. 그게 아니면 NAME_OF_YOUR_MOD 폴더에 42폴더와 common폴더를 배치함



common폴더의 용도 : 항상 로드 되는 폴더, 가장 먼저 로드됨, 특정 게임 버전에 대한 향후 업데이트에서 변경되지 않는 파일을 저장 하는 용도. 즉 리소스 파일을 저장하기 좋음

42폴더의 용도 : 빌드 버전의 이름을 딴 폴더. common폴더 다음에 로드됨. 모드 업데이트하면 42.12 <- 이런식으로 새로 생성하면 되고 변경된 파일을 해당 폴더에 넣기.


mod.info 파일은 42폴더(버전폴더)나 common 폴더에 넣을 수 있음.

42빌드에서는 호환성때문에 루아랑 스크립트 파일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


 

파일구조 참고

ModName.zip
0.36MB

 

 

위 파일은 제가 또 써먹으려고 만든 폴더입니당ㅋ

 

 

https://github.com/Project-Zomboid-Community-Modding/pzmc-template

 

GitHub - Project-Zomboid-Community-Modding/pzmc-template

Contribute to Project-Zomboid-Community-Modding/pzmc-templat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깃허브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