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실사헤어 쉐이더, 스타일에서 머리카락 안 끊어지게 만드는 법 연구

Musk머스크

·

2023. 4. 25. 21:13

반응형

마둠파님 헤어쉐이더 쓰는데.. 스타일에서 머리카락이 쥐파먹은 것 처럼 끊겨 보이는 현상이 발생했다.

(사실 마둠파님 이전에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한 제작자가 제페토에 맞는 헤어쉐이더를 준다고 나한테 보내 줬는데..그게 마둠파님꺼랑 똑같은 구조임ㅋㅋㅋ 잊고있었다.....고마워요 Erik)

 

무튼 마둠파님 회사에 의뢰도 해봤는데 개인단위의 의뢰는 안 받는다고 하시고..

헤어쉐이더를 다른분께 사자니 200만원에;; 판매하는 분이 있더라...

이건 너무 금액적으로 무리라 포기 ㅜㅜ  그 후에 .. 다른데 어디에 의뢰해야 할 지도 모르겠고,,

한동안 포기상태였다...ㅎ...

 

 

흐린눈 하고 마둠파 헤어 쉐이더로 계속 쓰려고 하는데..

유명 크리분들 헤어는 안 끊기더라.. 그게 너무 부럽고 신기하고... 답답해서 최근 연구를 다시 시작함...

코딩, 유니티 쉐이더 이런거 1도 모르는데 무지성으로 연구시작...ㅠㅠ

 

일단 마둠파 헤어 쉐이더를 바탕으로 무지성 짜깁기 해봄..

중국 코딩사이트랑 유니티포럼 뒤지고 찾을 수 있는 헤어관련 쉐이더 코드는 다 긁어와서 조합을 했다.

결과는? 당연히 안되지 ㅎ.....

근데 신기한게 마치.. 영어 배우는것처럼 어렴풋하게

이게 이 뜻인가? 느낌적으로 다가오기 시작함.. 물론 뇌로, 이성적으로 이해 절대 안됨ㅋㅋㅋ

 

 

하...

 

 

 

더이상 무지성 코드짜깁기는 아니다 싶어서

유니티 쉐이더 책을 구매함.

이거 되게 유명한 책인거 같은데...아무튼 좀 쉽게 썼다고해서 구매완.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17415030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프로그래밍으로 완성해야 하는 쉐이더의 구현을 아티스트들의 역량으로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의 게임 그래픽 실무 경험과 강단에서의 노하우를 토대로 아티스트들이 어렵

www.aladin.co.kr

 

펼쳐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보니까, 내가 느낌적으로 이건가? 했던 부분들이 아주 조금씩 이해 가기 시작함.

0.1% 정도..이해함

ㅋㅋㅋㅋ

 

 

 

그리하여...다시 마둠파님 헤어 쉐이더 바탕으로

이것저것 조합해보고... 다른 쉐이더들 뜯어보고 붙인 결과..

 

 

 

 

 

 

헐.... 아이템 미리보기를 했는데 제대로 나온다?

아이템 미리보기가 스타일에서 보이는 모습 그대로 나오는데,

원래 그냥 마둠파 쉐이더 썼을때는 잔머리나 얇은 머리들이 미리보기에서 항상 끊겨서 보이곤 했다.

그런데 지금은 Cut off값 높게 해도 제대로 나오네? ㅜㅜㅜ 얼른 출시해서 확인해봐야겠다..아오 떨령

 

 

진짜 야매...이지만... (난 야매를 사랑한다 ㅎ..)

쉐이더 코드를 '이렇게 짜야겠다.' 나름 밟았던 절차를 적어보면.

 

1.  마둠파 헤어쉐이더로 기본 구성

2. 같은 값의 랜더 큐의 머리카락들이 닿을 때 쥐파먹는 현상 완화시키기

 

 

머리카락 끊김 현상

 

머리카락 끊김 현상 완화

 

 

 

 

3. 미리보기 화면에서 제대로 나오게 하기.

 

(아직도 원인은 모르겠다.. 배경이랑 충돌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진짜 몰라;;)

 

 

미리보기 머리카락 끊김

 

미리보기에서 정상적으로 보임.

 

 

일단... 너무 설레발 쳤는데 출시해놓고 여러가지 테스트 해봐야겠다 ㅜㅜ

잘 나오면 돈주고 팔아야되나 ㅋㅋㅋㅋㅋ

 

 

 

헤어 쉐이더 판매 문의가 들어오네요 'ㅁ'; 생각보다 필요로 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은..

제가 걸어온 삽질의 길을 걷는 분들이 많다니....

 

-----------------------------------------------------------------

진짜 절실 하신 분 한테만 판매합니다.. 수고비 15

진짜 제 코드를 열어보고 싶다는 분들한테만 팝니당;

*본인이 가지고 있는 텍스쳐에 따라서 표현이 달라질 수 있음.

https://open.kakao.com/o/ssabhUhf

 

제페토 헤어쉐이더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