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크리에이터, 계정 영구정지 사건

Musk머스크

·

2023. 4. 6. 17:13

반응형

황당한 일이 나에게 일어났다
열심히 블렌더 공부를 하며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많지는 않지만 일정 수입을 얻고 있을 시기..

최근 실사헤어 스타일이 인기가 많아서 헤어툴 애드온도 사고 텍스쳐도 만들며 열심히 연구를 하고 있었다.

노력한 결과일까? 내가 만든 헤어들을 인기 아이템에 몇개 올릴 수 있었는데..
수입이 크지는 않아도 너무 뿌듯했다ㅜㅜ 인기 아이템에 올리는 것이 나의 1차 목표였기때문..

그러던 도중 인기템에 있던 내 헤어 아이템이 갑자기 제거되었다.






운영정책 위반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는 문구도 보였다.
도대체 내가 뭘 위반했는데..?

저작권침해란다ㅋㅋ







저 헤어는 핀터레스트에 있는 한 모델의 사진을 참고하여 만든 것인데.. 이걸 저작권 침해라고 할 수 있나? 다른 크리들 연예인 헤어스타일 똑같이 만드는건 저작권 침해가 아니고?

차라리 내가 다른사람 파일을 훔쳐다 썼으면 이해라도 한다..아니 이해하기 전에 이런 글도 안썼겠지

아무튼 저문구가 뜬 이후로 얼마지나지 않아 내 계정은 영구정지를 당했다






아직 출금을 하지 못한 젬도 꽤 있었고, 제페토 프리미엄 멤버십도 가입한 상태.
정지 당하지 않았으면 벌었을 젬들..ㅠ 생각하니 속이 답답했다.


그보다 내가 제일 화나는건..진위여부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사유도 정확히 알려주지 않았다는 것이다;;






내가 만든 블렌더 파일이 떡하니 있는데,
도대체 무슨 근거로 약관을 위반 했다는건지 묻고싶다. 반박자료를 포함한 문의를 남겼지만 하루 넘게 지나도 답변이 안 오고 있다. 그냥 내 속만 타들어 가는중;


이유없이 정지 먹었다는 케이스가 나 말고도 또 있었는데, 제페토는 신고들어오면 진위확인 안 하고 무조건 계정 정지 시키는 듯 싶다. 그러니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거겠지..?

반응형